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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타

Hades 하데스 신들 능력 리뷰(*GIF)

by Neatree23 2020. 3.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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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틸 능력을 강화하는 헤르메스 & 능력치를 강화하는 카오스 신을 제외한 8명의 신들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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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우스

능력에 번개를 부여해주는 신

 

 

번개 능력은 다수 타격인데... 데미지도 그렇게 좋지 않고, 막 4~5명 파파박! 때리는 것도 아니라

크게 재미 본 기억은 없다

 

제우스 특성만 몰빵해서 타면 번개 여기저기 치고 범위 넓어지는 등 좋긴 한데...

다른 신은 나중에 "딜" 완성하고 전설 특성으로 "사기"치는 느낌인데

제우스는는 그냥 전설 특성으로 "딜"이 완성되는 느낌

 

즉, 특성 몰빵해서 왕귀하는식인데

굳이 고생하면서 쎄지도 않은 왕귀 기다리면서 겜할 이유가;

 

 

 

 


전설 특성은 "갈라진 벼락"

모든 번개에서 전기 구체가 나오게 된다

 

이거 먹으면 딜 좀 뽑는 느낌이 난다

 

 

 

 

 

 


마법은 라이트닝 볼트

2명인가 3명한테 튕긴다

 

나중에 카오스로 마법 데미지 올리고 더 여러 명한테 튕기는 옵션 먹으면 쓸만 해진다

 

 

 

 

 

 


요청은 주변에 낙뢰 생성 / 4칸 보너스는 지속 시간 증가

그나마 다른 신들에 비해 데미지는 쓸만해서 요청기는 좋다

 

 

 

 

 

 


분노는 주변에 낙뢰 장판 생성

생각보다 빨리 떨어져서 좁은 맵이면 꽤 성가시다

 

 

 

[한줄평]

별로 좋은 신은 아닌데 분노하면 성가시다 ㅎㅎ

 

 

 

 

 

 

 

 

 


2. 포세이돈

넉백 능력을 부여해주는 신

+ 기타 재화들 획득량 증가

 

 

넉백 거리가 꽤 커서 벽꽝 플레이 좋아하면 자주 채용할 만하다

근데 때리러가기 귀찮아서 잘 안 선택한다 ㅎ

 

 

 

 


전설 특성이 유일하게 두 개인 신인데 하나는 "두 번째 파도"

알아서 넉백이 2번 된다

벽꽝뎀 증가시키는 거 먹고 이거 먹으면 벽꽝각만 찾게 된다

 

 

 

다른 전설 특성은 "대량 어획"

심플하게 물고기 등장 확률 증가

틈틈이 먹어두면 예언 깨는데 도움 된다

 

 

 

 

 

 


마법은 평범한 범위 넉백기

 

 

 

 

 

 


요청은 파도타기 / 4칸 보너스는 지속 시간 증가

무적이되고 주변에 부딪히면 데미지를 준다

 

 

 

 

 

 


분노 변경 전
분노 변경 후

분노변경 전에는 몹들이 미끄러지면서 데미지 주는 파도를 만들었는데

변경 후에는 그냥 넉백주는 파도가 돌진한다

대충 돌진으로 피하면서 때리면 크게 무섭지는 않다

 

 

 

[한줄평]

벽꽝을 좋아한다면 채용해보자 그리고 분노도 별로 안 무서우니 나중에 골라도 된다

 

 

 

 

 

 

 

 

 


3. 아프로디테

약화 효과를 부여해주는 신

그냥 뎀감용 or 상태이상 2개 중첩용 등등 무난한 능력이다

 

 

 

 


전설 특성은 "병적인 집착"

일정 확률로 약화 대신에 *매혹을 건다

 

평타때리다 보면 은근 자주 걸리기도 하고 

무엇보다 아주 잠깐이지만 보스한테도 통해서 하데스전에서 유용하다

창 돌릴 때 & 레이저 쏠 때 매혹 걸리면, 패턴 깨지고 그 때 패면 쉽게 깰 수 있다

 

*매혹

더보기

매혹 시간 동안 아군이 돼서 싸워준다

매혹 상태여도 때릴 수 있어서 그냥 스턴 걸렸다 생각해도 된다

 

 

 

 

 

 


마법은 범위가 좁아지고 약화 부여

 

 

 

 

 

 


요청은 주변 적 1명 일정 시간 동안 매혹 / 4칸 보너스는 데미지도 같이 준다

 

보스전에서는 확정 스턴이라 유용한데

그냥 일반몹들이랑 싸울 때는 1명만 걸리는 거고 1칸일 때는 데미지도 없어서 아쉽다

 

 

 

 

 

 


분노 변경 전
분노 변경 후

분노변경 전에는 원형 장판 느리게 따따닥 깔리는 거라 진짜 아무것도 아니었는데

변경 후에는 유도력있는 스턴 미사일이 날아와서 좀 까다로워졌다

은근 유도력도 좋아서 멀리 도망가거나 돌진으로 빠르게 피해야 한다

 

 

 

[한줄평]

뎀감용 약화와 보스 확정 스턴기를 부여해주는 신, 상태이상2개 추뎀용으로 맞추기 좋다

 

 

 

 

 

 

 


4. 아테나

차단(디스펠) + 부활 기회를 채워주는 신

 

 

아르테미스와 더불어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신이라고 생각하는 신

 이 겜에서는 차단이 그냥 공격을 없애는 게 아니라 반사하는 거라 특성 효율이 좋고

부활 기회를 채워주는 것도 3막에서 파트로클로스 못 만났을때 구세주다

 

  

+)"*끈질긴 저항" 낀 상태에서 부활 특성 먹으면 그냥 부활 기회 +1이 돼서 총 2번 부활 기회를 갖게 된다

 

*끈질긴 저항

더보기

각 방마다 죽었을 때 1번 부활 가능

 

 

 

 


전설 특성은 "신성한 가호"

공격 1번을 무효로 하는 방어막이 생긴다

공격 당하면 사라지고 일정 시간 지나면 재생된다

 

이거 먹으면 든-든해져서 공격적인 플레이를 자주 한다 ㅎㅎ

 

 

 

 

 

 


마법은 공격을 차단하는 투사체 발사

투사체 크기도 크고 터지는 데미지도 쏠쏠하다

 

 

 

 

 

 


요청은 무적+반사 / 4칸 보너스는 지속시간 증가

다른 신들은 무적이면 일반 행동을 못하고, 행동을 할 수 있으면 무적이 아닌데

아테나는 무적+일반행동 가능이라 가장 좋은 같다

 

하데스전에서 4렙 모아서 요청 킨 다음에 프리딜하면 수월하게 클리어 할 수 있다

 

 

 

 

 

 


분노 변경 전
분노 변경 후

분노는 장판이 깔리고 일정 시간 후에 그 안에 있는 적들이 무적이 된다

변경 전에는 그냥 젠될 때부터 무적이라서 은근 짜증났는데

변경 후에는 그냥 넉백으로 밀어도 되고 그 전에 죽여도 되서 한결 수월해졌다

 

 

 

[한줄평]

제값 하는 신중 하나, 분노도 껄끄러우니 먼저 고르자

 

 

 

 

 

 

 

 

 


5. 데메테르

냉기 효과를 부여해주는 신

냉기는 이속을 느리게 하고 중첩이 가능하다

 

 

 

 


전설 특성은 "겨울의 추수"

냉기 상태에서 적의 체력이 10%가 되면 폭발하면서 주변에 냉기 효과를 가한다

(=처형 + 냉기)

 

보스전에서도 적용돼서 클리어 시간에 깨알같이 도움을 준다 ㅎ

 

 

 

 

 

 


마법은 수정빔 발사하는 오브젝트를 만든다

근데 추적 속도가 영... 아니어서 별로 채용하지는 않는다

 

+) 아르테미스랑 듀오 은혜 먹으면 추적이 빨라져서 좀 쓸만해진다

 

 

 

 

 

 


요청은 중심에서 퍼져나가는 냉기 회오리를 생성한다 / 4칸 보너스는 지속 시간 증가

그냥 무난하게 냉기 중첩 or 슬로우 걸 수 있는 특성

 

 

 

 

 

 


분노 변경 전
분노 변경 후

분노변경 전에는 몹이 젠될 때 냉기 장판이 깔렸는데

변경 후에는 그냥 랜덤 위치에 냉기 회오리가 생성된다

 

맞으면 냉기가 걸리긴 하지만 대충 돌진돌진으로 피하면 돼서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다

 

 

 

[한줄평]

무난한 신, 슬로우매니아라면 골라보자

 

 

 

 

 

 

 

 

 


6. 디오니소스

숙취(=독뎀) 효과를 부여해주는 신

숙취는 중첩이 가능하다

 

 

숙취뎀이 생각외로 쎄서 "딜 좀 들어가네?" 느낌을 받을 때가 있긴 하지만...

역시 도트뎀이라는 한계가 있어서 제우스처럼 테크를 좀 올려주고 다른 신이랑 섞어야 딜 좀 뽑는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상태이상 2중첩 셔틀로 쓴다ㅎㅎ

 

 

 

 


전설 특성은 "인사불성"

축제 안개(디오니소스 마법 특) 안에 있는 숙취에 시달리는 적들이 추뎀을 받는다

그냥 디오니소스 테크탔으면 무난한 특성

 

 

+) "축제 안개" 속에 있어야 돼서 디오니소스 전설을 먹으려면 마법 특을 반드시 먹어야 한다

 

 

 

 

 

 


마법은 "축제 안개"(폭발 피해 + 범위 내의 적 주기적으로 짧게 기절)

근데 정작 독뎀 중첩을 안 시켜줘서 독뎀시너지 보려면 평타나 특수공격 특성을 다시 골라야 한다;

 

 

 

 

 

 


요청은 주위 적들을 지속 시간 동안 숙취에 시달리게 한다 / 4칸 보너스는 지속시간 증가

그냥 무난한 독기 쌓기용 요청

 

 

 

 

 

 

 


분노 변경 전
분노 변경 후

분노변경 전에는 넓은 장판+짧은 딜레이 후 바로 피해를 줘서 까다로웠는데

변경 후에는 그냥 좁은 원에 틱뎀이라 신경 안 써도 될 정도가 됐다

 

 

 

[한줄평]

도트템 좋아한다면 추천, 하지만 딜량을 바란다면 그냥 상태이상 셔틀로 쓰는 게 속 편하다

 

 

 

 

 

 

 

 

 


7. 아레스

*파멸 효과 + 칼날 균열(칼날 회오리)를 담당하는 신

 

파멸은 딜 넣는데 딜레이가 있어서 그렇게 쎈지 모르겠고

칼날 균열이 강화하면 진짜 쎈거 같다

레알 특성 몇 개만 잘 뜨면 그냥 믹서기로 변신한다;

 

 

*파멸

더보기

파멸 표식이 찍히면 일정 시간 뒤에 데미지가 들어간다

 

 

 

 


전설 특성은 "악순환"

칼날 균열이 적을 연속으로 맞힐 때마다 더 높은 피해를 준다

 

믹서기 테크 완성형, 이거 먹고 마법으로 블레이드 3개 던지면 다 갈려나간다 ㅎㅎ

 

 

 

 

 

 


마법은 범위에 데미지 주는 "칼날 균열" 발사

 

뽕맛을 한 번 보고 자주 선택하는 마법 중 하나

굳이 전설 특성 없어도 마법 레벨 조금 올리고 카오스한테 마법 데미지 증가만 먹어도 믹서기 느낌 난다

 

 

 

 

 

 


요청은 지속 시간 동안 칼날 균열이 된다 / 4칸 보너스는 지속시간 증가

무난한 무적기 요청

 

 

 

 

 

 


분노 변경 전

장판지옥 

분노 변경 후

분노변경 전에는 진짜 틱뎀처럼 짧은 딜레이마다 데미지여서

멋 모르고 좁은데서 고르면 개헬이었는데

변경 후에는 딜레이가 좀 널널해져서 평범해졌다

 

 

 

[한줄평]

파멸 표식보다는 칼날 균열보고 고르는 신, 믹서기 뽕에 빠지고 싶다면 골라보자

 

 

 

 

 

 

 

 

 


8. 아르테미스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는 신

 

 

우선순위 가장 높은 신 중 하나

치명타 확률이 은근 높아서 딜미터기 뚫는 경우가 잦고

특성 중에 치명타 뜨면 다른 몹한테 치명타가 터지는 표식 붙는 것도 있어서 딜량은 걱정 없다

 

 

 

 


9발 장전 완료

전설 특성은 "장전 완료"

효과는 마법 탄약 +2

전설까지 치명타특으로 주면 밸붕이라고 생각했는지 관련 없는 걸 줬다 ㅎ

 

 

 

 

 

 


마법은 치명타 확률이 있는 유도 화살을 발사한다

 

 

 

 

 

 


 요청은 치명타 확률이 있는 유도 화살 발사 / 4칸 보너스는 화살 수 증가

가끔 치명타 대박 터지면 피 반 날아가는 뽕맛에 선택한다 ㅎㅎ

 

 

 

 

 

 


분노 변경 전
분노 변경 후

분노는 유도력있는 장판이 생성된다

변경 전에는 유도력이 높고 원에 발 살짝만 닿아도 맞아서 걸어 다니면 안됐는데

변경 후에는 유도력도 많이 너프되고 딜 판정도 널널해져서 그냥 걸어다녀도 된다

 

 

 

[한줄평]

나오면 무조건 집어야되는 신, 치명타 딜 뽕맛에 빠져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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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솔직히 취향따라 고르면 되는데...

딱히 고르고 싶은게 없으면 아테나 & 아르테미스조합을 우선적으로 고르고 상태 이상 2개를 맞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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