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후기

10만원 미만 무선 마우스 후기

by Neatree23 2023. 10. 24.
반응형

무선 마우스 6개 후기

선 없애기 프로젝트 하면서 써본 무선 마우스 6개 후기

 

 

 

반응형

 

 

 


로지텍 G304 무선

연결 방식: 2.4 리시버

배터리: 건전지


첨으로 산 마우스. 무선 안끊기고, 손이 작아서 큰 마우스는 못 쓰는데 크기도 적당했는데...

문제는 더블클릭.

 

나는 겜할 때 사이드 키를 위주로 게임을 해서 많이 써도 우 버튼을 조준하거나 딴 이유로 좀 쓰지

좌 버튼은 거의 누르지도 않는다. 근데 한 3개월 지나니까 더블 클릭이 나서 얼탱이가 없었다 ㅋㅋ;


아무튼 전반적으로 괜찮은데 더블 클릭 증상 고려해서 원래 가격 + 8000 정도 잡아야 한다

(AS 배송비를 보낼 때는 고객이 부담해야 하기 때문. 그리고 대충 2번 더블 클릭 날 거 생각하면

4000 X 2 =8000)


다행히(?) 보증기간 내에 더블 클릭이 일어나서 쌩 마우스 버리는 일은 없었는데

"걍 이거 방출하고 싼 무선 마우스 쓰다 갈아쓰는 게 이득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

다른 마우스 찾게 된다

 

 

 


아이리버 MEDIC-WM5

연결 방식: 2.4 리시버

배터리: 건전지


G304 팔고 다나와 찾다가 산 마우스

장점은 무선 잘되고, 컬러 다양한데

근본적으로 우 버튼이랑 사이드 버튼이 동시에 안 눌린다;;;

 

다른 사람은 별로 신경 안 쓰일 텐데 나는 모든 게임을 사이드 버튼에 배당해서 하기에

겜할 때는 쓸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냥 예비용 마우스로 남은 마우스

 

 

 


제닉스 STORMX WM1

연결 방식: 2.4 리시버

배터리: 건전지


가격 싸서 산 마우스, 근데 얘도 사이드 버튼이랑 우 버튼이랑 같이 안 눌린다ㅋㅋㅋㅋㅋ 슈벌

 

그리고 아이리버에 비교하면 좀 애매하게 끊긴다. 막 엄청 자주 끊기는 게 아니라 하루에 2~4번 정도 끊기는데 반품하기 귀찮아서 그냥 창고에 박아놨다

 

 

 

 

 

 

 

 

 

 

 


QSENN M1000

연결 방식: 2.4 리시버

배터리: 건전지


G304 짭처럼 생긴 마우스. 근데 결론부터 말하면 너무 잘 끊겨서 반품 받았다

마우스가 너무 잘 튀고, 어떨 때는 아예 반응도 안하고 해서 "싼 게 비지떡인가..." 이 생각 들게한 마우스

 

 

 

 


지클릭커 오피스프로 쓸떼많은 다쿠아즈 마우스

연결 방식: 2.4 리시버 & 블투

배터리: 건전지


반품한 마우스 2

얘도 너무 잘 끊기고 너무 잘 튄다. 블투랑 2.4 2개 있어서 한 쪽은 잘 되지 않을까 했는데

그딴 거 없고 2개다 무선 신호가 답이 없다

 

 

 


Roccat 버스트 프로 에어

연결 방식: 2.4 리시버 & 블투 & 유선

배터리: 충전식

기타: 광축 / RGB


마지막으로 산 마우스. 충전식이 불편해서 계속 건전지 방식만 사다가 더 살 물건이 없어서

돈 더 내고 광축까지 있는 제품 찾다가 산 마우스

(근데 나중에 사이드 버튼은 여전히 기계식이란 걸 알게 된다 ㅎㅎ)


무선이 확실히 싸구려들 보다는 안 끊기는데 로지텍보다는 끊긴다.

로지텍은 끊긴 적이 없었던 거 같은데 얘는 블투가 약간씩 딜레이가 있고, 2.4G도 어쩌다가 끊긴 기억이 몇 번 있다


RGB 기능이 있긴 한데 웬만하면 배터리 광탈 때문에 안 썼다. 안 쓰면 한 5일 가는 거 같은데

키면 2일도 못 갔다

 

아무튼 전반적으로 괜찮긴 했는데, 충전이 너무 불편해서 방출했다

 

 

 

 


[결론]

로지텍 = 거의 쓰지도 않는데 더블 클릭 일어나는 기적의 마우스

아이리버 = 사이드 동시 입력만 지원했어도...

기타 등등 = 로우 퀄리티 무선 이슈...

로캣 = 충전식만 아니었어도...

 

결국 지금은 현타쎄게 와서 멤브 키보드랑 같이 유선 쓰고 있다 ㅎ

반응형